더넥스트에이아이 부울경 통합 IR 대회 우승_초기창업패키지,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업
- 소개 : 부산창경센터 보육기업 3개사, 부울경 통합 IR행사서 수상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센터)는 최근 개최된 동남권 엔젤투자허브 주관 제1회 동남권 통합 IR 행사인 'FLY BUGs IR DAY'에서 부산창경센터 보육기업 3개 사가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남권 엔젤투자허브가 개소 이후 처음 주관하는 부산·울산·경남 통합 IR 행사로, 부산·울산·경남창경센터에서 보육하고 있는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IR 피칭 결과 부산창경센터 보육기업인 ▲더넥스트에이아이(최우수상) ▲언더워터솔루션(우수상) ▲데일리톡(장려상) 등이 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더넥스트에이아이는 물류·건설·플랜트 분야의 스마트 디지털트윈 AI 통합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실시간 AI 위치추적과 디지털트윈 자동생성 모듈, 사물인식 자동생성기능 등이 탑재된 '오토아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화 부산창경센터 초기창업패키지 PM은 "앞으로도 동남권역의 지역 투자자와 초기 스타트업 간 교류의 장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유치 기회가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부산창경센터가 주관하는 3년 미만 초기창업기업을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 특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